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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포타미아의 미술
기원전 제4천년기의 남부 이라크는 최초의 도시와 최초의 글쓰기를 목격했습니다. 고대 메소포타미아는 현재의 이라크와 시리아, 터키의 일부를 포함합니다. 이 지역은 티그리스-유프라테스 강 삼각주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수메르, 아카드, 아시리아, 바빌로니아 등 수많은 문명이 이곳에 살았습니다. 가장 초기의 글씨는 원통 인감을 포함한 여러 행정 기술 중 하나로 발전했습니다.[9]메소포타미아 건축은 벽돌, 린텔, 원뿔 모자이크를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목할 만한 예는 계단식 피라미드 형태의 큰 사원인 지구라트입니다. 그 무덤은 우르에서 발견된 몇 가지 예시와 같이 가짜 돔으로 덮인 방이었습니다. 또한 정원이 중요한 특징인 지구라트 형태의 테라스가 있는 벽으로 둘러싸인 궁전들도 있었습니다. 바빌론의 공중정원은 고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였습니다.
메소포타미아 미술의 특징
메소포타미아 미술의 부조 조각은 목(木)과 석(石)로 만들어졌습니다. 조각상은 인간과 동물의 모습을 포함한 종교적, 군사적, 그리고 사냥 장면을 묘사했습니다. 수메르 시대에는 사람들의 작은 조각상들이 제작되었습니다. 이 불상들은 각진 형태를 하고 있으며, 채색된 돌로 만들어졌습니다. 그 인형은 전형적으로 대머리에 두 손을 가슴에 포개고 있었습니다. 아카드 시대에는 나람신의 비석처럼 긴 머리와 턱수염을 가진 인물을 묘사했습니다. 아모리테 시대(혹은 네오슈메리아 시대)에 조각상들은 맨틀과 터번을 머리에 쓰고 가슴에 손을 얹은 채 라가시의 구데아에서 온 왕을 상징했습니다. 바빌로니아의 통치 기간 동안, 함무라비의 비석은 그가 도입한 법의 사본 위에 위대한 왕 함무라비를 묘사했기 때문에 중요했습니다. 아시리아 조각은 소와 날개 달린 지니를 의인화한 것으로 유명하며, 샬만에세르 3세의 검은 오벨리스크와 같이 전쟁과 사냥 장면을 묘사한 많은 부조에 비행하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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