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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아트 - 아프리카계 미국인 미술

 
1989년 댈러스 미술관은 "흑인 예술, 조상들의 유산: 아프리카계 미국인 미술의 '아프리카 임펄스'이에요. 미국, 바하마, 자메이카, 아이티에서 온 훈련받고 독학한 예술가들을 중심으로, 이 전시회는 예술이 나누어진 네 가지 광범위한 범주인 유산, 매립, 사적인 비전, 축제와 의식 측면에서 이 예술가들이 아프리카 예술을 받아들이고 반응하는 다양한 방안을 탐구했어요.. 추가적으로, 이 전시회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예술가들 사이에서 아프리카 부족 예술의 전파에 있어 역사적으로 흑인 대학과 대학들의 중요성을 강조했어요.. 이 전시회와 함께 아프리카 미술의 전체 깊이와 범위는 형식적인 어휘를 이용하는 것 이상을 하고 있는 근현대 예술가들과 관계를 맺게 되었어요.
 
 

마기엔스 데 라 테레이

혹은한 1989년, 파리의 조르주 퐁피두 센터는 MoMA의 1984년 전시회에 관한 포스트모던한 대응으로 야심찬 전시인 Magiciens de la Terre를 시작했어요.. 비유럽 예술에 관한 유럽 중심적 관점을 깨려고 시도한다면서, 전시된 예술가들 중 절반만이 서양 국가에서 온 예술가들이었고 나머지 절반은 서양 이외의 국가에서 온 예술가들이었어요.. 큐레이터 장-후베르 마르탱은 중앙과 여백의 예술가들을 동등한 지위에 두기 시작했고, 따라서 식민지 시대의 이전의 가정들에 직면했어요..
 
이 쇼도 비판에 부딪혔습니다.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은 그게 너무 로맨틱하고 "마법사"가 비합리성과 다른 세계를 내포하고 있다고 불평했어요.. 다른 사람들은 식민지 고정관념을 오랫동안 영속시킨 정치 제도와 태도에 관한 인식 부족에 대해 개탄했어요.. 토마스 맥에빌리가 썼듯이, "마지엔스는 가치 판단이 선천적이거나 보편적인 게 아니라 사회적 맥락에 의해 좌우된다는 것을 인정할 수 있기를 바랐어요...." 그러나 결국 그 문제를 상대화 했을 뿐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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