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술의 세계

고대 그리스의 미술

sldkfjwnzldkwek 2022. 1. 13. 21:27

고대 그리스 미술의 시작 

금일날 우리 십중팔구 그들을 보는 것과는 달리, 수 없이 많은 이집트, 그리스, 로마 조각상들과 신전들은 첨은 밝은 색으로 칠해졌어요.. 그들은 중세 초기 기독교인들이 자기자신들을 '이교도'로 보고 우상숭배를 조장한다고 믿었던 수백 년 동안의 무시와 파괴 행위 때문에 백인이 우선 되었습니다. 우리 눈에는 이상해 보이지만, 고대은 모두 색이 화려했어요..

 

조화로운 비율과 미학에 집중함에도 불구하고, 고대 그리스와 로마 예술은 수 없이 많은 서양 미술의 토대와 영감이 됩니다. 고대에도, 그리스의 예술은 다른 문화권에서 탁월하다고 인정받습니다. 로마 황제 아우구스투스 (기원전 1세기 - 서기 1세기) 시대에 쓴 라틴 시인 호라티스는 전쟁터에서 정복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는 야만적인 정복자를 극복하고 시골 로마에 예술을 가져다 주었다"고 유명한 언급을 했어요.. 그리스 미술의 힘은 인간의 모습을 표현하고 인간과 의인화된 신에 주체가 된다고 했습니다.
 

고대 그리스 예술의 양식

고대 그리스의 예술은 형식적으로 기하학, 고졸기, 고전, 헬레니즘의 네 시기로 나뉩니다. 고전 시대 (기원전 5세기와 4세기) 동안, 현실주의와 관념론은 섬세되면 하게된다면 균형을 이루었어요.. 이에 비해, 초기 기하학 (기원전 9세기에서 8세기)과 고대 (기원전 7세기에서 6세기) 시대의 작품은 때때로 원시적으로 보이지만, 이 예술가들은 다른 목표를 가지고 있었어요.: 자연주의적인 표현이 반드시 그들의 목표는 아니었습니다. 그리스와 예술가들은 이집트의 예술적 토대 위에 세워졌고, 조각, 회화, 건축, 그리해 도본인의 예술을 엄청나게 발전시켰습니다. 그들이 완성한 기술들 중은 조각들을 조각하고 주조하는 방안들, 프레스코화 그리해 웅장한 건물들을 짓는 방안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로마의 미술 애호가들은 고대 그리스 원본, 그리스 예술의 로마 복제품, 혹은는 다양한 그리스 스타일로 만들어진 새롭게 창조된 그림과 조각품들을 수집해, 그렇지 않으면 잃어버린 후세 예술 작품을 보존해요. 벽화와 판화, 조각품과 모자이크는 공공 장소와 부유한 개인 집을 장식했어요.. 그리스 진작지는 혹은한 로마의 보석, 금, 은, 청동, 테라코타 그릇, 그리해 심지어 무기와 상업용 무게에도 나타났어요.. 르네상스 이후, 로마 제국을 통해 전해진 고대 그리스의 예술은 서양 예술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기원전 5세기 아테네에 고전주의 시대가 도래한 이래, 고전주의 건축 방식은 건축과 실제로 문명 그 자체에 관한 서양의 이해로 깊이 엮여져 왔어요..기원전 850년경부터 기원후 300년경까지 고대 그리스 문화는 그리스 본토, 펠로폰네소스 반도, 에게 해 제도에서 번성했어요.. 세계의 다섯 가지 불가사의는 그리스였어요.: 에페소스의 아르테미스 신전, 올림피아의 제우스 여신상, 할리카르나소스의 영묘, 로도스의 거상, 그리해 알렉산드리아의 등대. 그렇지만, 고대 그리스 건축은 그것의 신전으로 제일 잘 알려져 있고, 그들 중 수 없이 많은 신전이 그 지역 전역에서 발견되고, 파르테논 신전이 이것의 주요한 예이에요. 나중에, 그것들은 18세기 후반과 19세기 동안 신고전주의 건축가들에게 영감을 줄 게에요. 제일 잘 알려진 신전은 아테네의 아크로폴리스에 있는 파르테논 신전과 에렉타이온이에요. 중관한 고대 그리스 건물들의 혹은 다른 종류는 극장들이었어요.. 사원들과 극장들 모두 착시와 균형 잡힌 비율의 복잡한 혼합을 이용했어요..
 
고대 건물의 고고학적 유적을 보면 회색 타우프 톤의 석회암과 콘크리트라고 쉽게 인식하고 고대 건물이 단색이었을 것으로 추측할 수 있을 수 있다.. 그러나, 건축은 고대 세계의 수 없이 많은 부분에서 다색화되었어요.. 제일 상징적인 고대 건물들 중 하나인 아테네의 파르테논 신전 (기원전 447년경-432년경)은 선명한 빨간색, 파란색, 그리해 녹색으로 그려진 디테일을 가지고 있었어요.. 고대 사원을 제외하고, 중세 대성당은 완전되면 하게된다면 하얀색이었던 것은 아닙니다. 수 없이 많은사람들 대문자와 기둥에 색칠된 하이라이트가 있었어요..[27] 건물과 예술작품을 색칠하는 이러한 관습은 르네상스 초기에 버려졌어요..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미켈란젤로를 비롯한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가들이 중세시대 무시와 끊임없는 부패로 인해 첨은 화려함에도 불구하고 하얗게 변했던 고대 그리스-로마 유적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 팔레트를 홍보했기 때문이라해요. 고대 세계에서 이용된 색소는 섬세하고 유달리 풍화에 취약했어요.. 필요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비, 눈, 먼지, 그리해 다른 요건들에 노출된 색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졌고, 이렇게 해서 고대 건물들과 예술품들은 금일날과 르네상스 시대에 있었던 것처럼 흰색이 되었어요..[28]

'예술의 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슬람 패턴의 파헤치기  (0) 2022.01.14
이슬람 기하학적 패턴의 특징  (0) 2022.01.13
로마 시대의 예술 (art)  (0) 2022.01.13
중국(china)미술의 역사  (0) 2022.01.13
이집트 문명과 미술  (0) 2022.01.1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