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켈란젤로는 현대사에서 가장 영감 있고 재능있는 예술가 중의 한 사람임에 틀림없습니다. 그의 생애에서 서방세계는 로마제국 멸망 이래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의 시기를 거쳤습니다. 르네상스는 삶과 문화의 모든 면에서 바뀌었고, 극적인 개혁이 종교와 정치, 과학 신앙의 세계를 휩쓸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이 신나는 철학의 가장 열렬한 지지자 중 한 명으로 당대 사회에 반영된 탁월한 에너지로 일했습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인물 중 한 명인 그의 비범한 재능은 바티칸 피에타와 피렌체 시에서 의뢰한 다비드 동상 등 초기 작품에 등장합니다. 그의 회화와 벽화는 대부분 신화와 고전 작품에서 소재를 따왔습니다. 그는 높은 기술력과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을 결합해 작품 속에서 미적 감각과 해부학적 정교함이 조화를 이루는 데 성공했습니다.
1. 미켈란젤로의 탄생
미켈란젤로는 1475년 3월 6일 토스카나주 아레조 근처 카프레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생애 처음으로 인정받는 예술가입니다. 생전에 전기를 펴낸 서양 예술가는 그도 처음입니다. 그는 두 권의 전기를 썼는데, 한 권은 조르주 바사리가 미켈란젤로를 르네상스 초기 이래 가장 위대한 예술가라고 칭찬한 것입니다. 그는 16세기에 가장 기록이 풍부한 예술가로 서양 미술 발전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다빈치와 함께 강인하고 강한 개성을 자랑하는 두 사람은 예술에 대해 두 가지 불협화음을 갖고 있지만 서로에 대한 이해가 깊습니다.
미켈란젤로는 여섯 살 때 피렌체 문법학교에 보내졌지만 학교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근처 교회에 있는 화가들을 보면서 자기가 본 것을 그렸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가정의 경제 사업에 관심이 없음을 깨닫고 그를 화가 질란다오에게 견습생으로 보내기로 동의했습니다. 당시 그의 나이 13세였습니다. 미켈란젤로는 이 피렌체의 패션 그림에서 프레스코의 테크닉과 제도 테크닉을 배웠습니다
미켈란젤로는 메디치 가문의 고전적인 조형물을 배우기 위해 피렌체의 지배자 로렌초의 궁전에서 1년을 보냈습니다. 그는 그곳에서 유명 조각가 베르톨도 디 조반니에게 배웠고, 지난 몇 세기의 위대한 예술가 조토, 마사초, 도나텔로,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걸작 메디치가 소장했던 수많은 수집품들에게 자신을 드러냈습니다. 폴리치아노, 피치노, 미란도라 등 당대 예술가, 철학자, 작가, 사상가들도 만났습니다. 미켈란젤로는 메디치스에서 일하는 동안 대리석 부조, 계단 성모상, 센타우루스 전투 등 조각가의 첫 두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10대 청소년에게는 정교하고 복잡합니다. 그러는 동안 미켈란젤로는 인간의 형태를 그리고 생활에서 영감을 받아 해부학을 공부하는데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또 천주교에서도 다녔어요.인간 사체를 연구할 수 있는 특별한 허가를 받아 해부학을 공부하지만 사체가 드러나 오히려 건강을 악화시켰습니다
로렌초 드 메디치가 세상을 떠난 뒤 미켈란젤로는 궁정을 떠났고, 사보나롤라의 도래와 메디치 가문은 피렌체에서 추방돼 이 젊은 예술가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미켈란젤로는 짧은 정치적 격동 속에서 피렌체를 떠나 후원자인 메디치 가문과 연락을 취하고 그들을 따라 베네치아로 간 뒤 볼로냐로 향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볼로냐에서 계속 조각가로 일했습니다. 그는 성 베드로 대성전에 세 개의 조각상을 조각했습니다. 도미니크, 촛대를 든 천사, 그리고 성도, 페트로니우스, 프로쿨루스였습니다. 미켈란젤로는 고전 골동품의 영향과 영감을 계속 받았고, 그의 조각 중 하나인 대리석 큐피드를 고대 작품으로 물려주는 계획에도 참여했습니다. 로렌초 디 피에르 프란체스코 드 메디치가 로마에서 팔 수 있도록 파내라고 했다고 합니다. 이 작품을 구입한 라파엘 리아리오 추기경은 이런 속임수를 발견했지만 조각의 질에 감동해 화가를 로마로 초대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21세 때인 1496년 로마에 도착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20대 초반의 로마에서 성 베드로 대성전을 조각했습니다. 성모 마리아는 바티칸의 페테르스에서, 성모 마리아는 예수의 몸을 위해 울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대리석 채석장을 찾아 아름다운 작품으로 대리석을 직접 골랐습니다. 흔히 미켈란젤로는 돌멩이 하나만 보고도 완성된 조각을 시각화할수 있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피렌체에 있는 동안 많은 의뢰와 조각, 그림을 받았는데, 이 중 많은 수가 1505년 교황 율리오 2세가 로마로 소환돼 무덤을 만들 때 완성되지 못했습니다. 원래는 5년 안에 할 예정이었지만 40여 년 동안 (자주 중단되는) 노력해왔습니다.일은 뜻대로 된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미켈란젤로는 이 시간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쳤습니다.가장 유명한 작품,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시스티나 성당 천장에 그려진 프레스코 그림으로 4년 만에 완성됐습니다. 이것이 유명한 천지창조 그림의 배경입니다.
2. 미켈란젤로와 천지창조
이 웅장한 벽화는 500여㎡의 천장에 300여 점의 도형이 있습니다. 미켈란젤로는 4년 동안 반듯이 누워 있다가 비로소 이 걸작을 완성했는데, 아직도 우뚝 서 있어 그의 헌신과 성취의 예술성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림 속의 장면은 창세기 중의 장면입니다.그중 가장 유명한 것이 '아담의 창조'다. 하느님과 아담이 내민 손은 상징적인 형상이요, 아마 문예복일 것입니다. 이것은 한국사람들은 천지 창조로 알고있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이 작품에서 미켈란젤로는 인간의 형태에 대한 깊은 이해와 다양한 자세로 인간의 형태를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 작품은 복잡하고 일그러진 이미지와 선명한 색채, 그리고 일그러진 형태의 조각이 예술운동의 탄생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미켈란젤로의 작품에서 파생된 의례주의는 인체를 의도적으로 이상화한 정교한 예술 형태입니다. 복잡하고 때로는 재치 있는 구성과 생동감 있는 색상을 자주 사용하는 비자연적인 사용이 특징입니다. 폰토르모나 블랑치노 같은 후기 만네스트주의 예술가의 작품은 미켈란젤로가 없었다면 존재하지 않았을 겁니다. 라파엘도 미켈란젤로의 영향을 받았고, 이후 바로크 시대의 천장화가들과 다른 많은 화가들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가 지난 몇 세기 동안 예술에 끼친 영향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는 정확히 천재로 여겨졌고 르네상스의 전형적인 인물로 여겨졌습니다.
미켈란젤로의 예술은 역사적 영향이 깊습니다. 그의 세계는 유전적으로 이중적인 배경 때문입니다. 피에타에서 다윗까지, 그리고 최후의 심판까지, 우리는 그의 내적 발전을 관찰하고, 각 단계마다 조각에서 그림까지 다음 단계를 위한 기초를 제공합니다.그림, 회화, 건축, 건축에 이르기까지 시가 예술입니다. 우리가 어찌 이 의지에 감동하지 않고, 전통 수단을 급히 쓸 수 있겠습니까?새로운 걸 표현할까요? 그의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도 알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요하네스 페르미르, 렘브란트, 유진 드라크루아, 로댕, 폴록, 드 쿠닌이 그에게서 그들의 창작의 기초가 될 수 있는 모형을 찾아냈습니다. 하지만 신 미켈란젤로는 이뿐만이 아니다. 서양세계에서 자신을 절대 신화문화 체험으로 본 최초의 피카소입니다. 그는 뛰어난 기술력과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을 결합해 작품 속에서 미적 화해를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습니다.해부학 정확성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미켈란젤로는 그의 르네상스 시대를 지배했습니다. 그는 그 신화의 일부분입니다. 모든 신화 창조가 그랬던 것처럼 그는 같은 역동성, 같은 충격, 기원의 신비감, 순간적인 이해, 그리고 최종 결말에 대한 해석으로 등장했습니다. 이 세 가지는 상상하기 힘들어요더 집중하고 더 야심찬 창조의 '운명'이라는 가장 보편적인 표현이 있습니다.하나로 뭉쳐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문학적으로, 지그문트 프로이트가 심리학적으로 그렇듯 미켈란젤로가 예술에 미치는 영향도 매우 큽니다. 전임자보다 빛나는 미켈란젤로는 르네상스 시대에 가장 뛰어난 조각가였습니다. 대부분의 르네상스 후기 예술가들에게 부족한 것은 재능이 아니라 자신의 눈을 이용해 동시대나 후손들과 공유하는 것이었습니다.비전의 능력. 미켈란젤로의 극단적인 천재들은 그의 영향에서 벗어날 기회가 거의 없었고, 동시대 모든 사람들이 그를 흉내내는 것에 만족하지 못하게 막았습니다. 미켈란젤로 예술에 대한 조예가 몇 세기 동안 계속되면서 그의 이름은 르네상스 예술의 백미가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