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세계

초보자가 접근할수 있는 유화 팁

sldkfjwnzldkwek 2022. 4. 8. 05:03

초보가 알아야 할 유화 팁

1.안전하게 사용하기

그림을 시작하기 전에 어디에 그림을 그릴 것인가를 고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화 물감에 포함된 송절유 등 많은 물질이 유독가스를 배출하여 어지럼증과 실신을 일으키기도 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호흡기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에 물감에 최대한 노출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송절유는 가연성도 높아 매질의 헝겊을 흡수해도 잘 버리지 않으면 저절로 불이 붙습니다.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작업하려면 안전조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당신이 이런 곳에서 작업을 할 상황이 안된다면 아크릴로 그림을 그려 보세요. 아크릴산은 특수매체의 도움을 받아 쉽게 약간의 유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지성페인트의 색소에는 피부를 통해 흡수되는 유해화학물질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보호장갑과 옷을 착용해야 합니다. 많은 전문 예술가들은 작업복을 그들이 작업할 때 입을 수 있도록 보존하고, 그 후에 천천히 화실에 옷장을 설계합니다. 또한 예술가들은 주로 라텍스 장갑을 대량으로 구매하지만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다면 부타니트릴 장갑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느슨한 물감을 사용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면 반드시 인공호흡기를 착용해야 합니다. 하찮거나 뻔한 조치 같지만 만성적인 독물질 접촉은 막고 평생 건강 걱정을 막을 수 있습니다.
 
 
 

2.재료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안전상의 주의사항을 확보하면 자신이 어떤 재료와 도구를 가장 좋아하는지 천천히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화 작업을 처음 시작한 예술가들은 붓, 헝겊, 팔레트, 페인트 받침대, 프라이머, 솔절유, 매질, 페인트 몇 개를 가지로 시작하게 됩니다.
유화그림에서 가장 중요한 도구는 붓입니다. "당신의 붓을 잘 보관하면 평생 지속됩니다." 다양한 유형으로 시작해서 원형, 사각, 부채꼴 등 다양한 모양의 변형, 담비털이나 강모 같은 재료를 찾습니다. 붓(브러쉬)는 온라인 구매가 아닌 오프라인 매장에서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브러쉬의 종류에 따라 품질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감은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저렴한 페인트를 사용하여 연습을 더 많이 하는것이 그림실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자주 많이 접해보면 본인에게 맞는 브랜드와 종류 등을 알수가 있습니다. 또한 각 브랜드 마다 미세하게 다른 색상의 차이도 알수가 있고 자신의 취향에 맞춰 개별적으로 물감을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색을 섞기위한 팔레트와 나이프도 꼭 필요합니다. 붓으로 한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붓이 손상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팔레트는 굳이 비싼 제품을 고집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