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세계

20세기초의 예술가

sldkfjwnzldkwek 2022. 1. 11. 01:21

미국 원시주의 대표 예술가

 
막스 웨버와 마리우스 드 자야스와 같은 미국의 예술가들은 유럽을 여행했고 아방가르드에 관한 부족 예술의 영향을 손수 보았어요.. 웨버 자기자신은 아프리카 조각품을 수집하기 시작했고 때때로 정물화에 작품을 포함시켰고, 드 자야스는 샷작가이자 갤러리스트인 알프레드 스티글리츠를 위해 아프리카 조각품을 다시 가져왔어요.. 스티글리츠는 마티스, 브랑쿠시, 피카소의 작품을 아프리카 조각과 멕시코 도자기와 나란히 보여주며 초기 미국 원시주의 확산에 어마무지되면 하게된다면 기여했습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 철학자 알랭 로크와 다른 사람들은 아프리카 예술을 영감으로 이용하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예술가들의 중요성을 강조했어요.. 애런 더글라스와 보포드 델라니 같은 할렘 르네상스의 예술가들은 그들의 양식을 그들의 원래 맥락에 관한 고민 없이 이용하는 대신, 아프리카 예술과 역사로부터 끌어냈고 현대 아방가르드 형태와 그들의 탐험을 결합해 현대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에게 새롭게 비전을 만들어냈어요..
 
후에, 비록 그들은 아프리카 예술보다 오세아니아와 아메리카 원주민 예술을 선호했지만, 초현실주의 예술가들도 원시 예술에 매료되었어요.. 미술사학자 잭 플램이 주장하듯이, 초현실주의자들은 "형식적인 혁신보다는 원시 예술에 포함된 보이지 않는 힘에 더 관심이 있었어요.." 그들은 이 원시인들이 영적 세계와 더 많이 접촉하고 있다고 상념했고, 서양의 물질주의에서 벗어나 잠재의식을 통해 보편적인 언어를 이용할 수 있는 예를 제시했어요..
 
 

골드워터와 원시미술

미국의 미술사학자 로버트 골드워터는 1938년에 현대 미술에서 원시주의를 썼는데, 이것은 현대 미술가들이 어떻게 원시 미술에서 빌렸는지에 관한 최초의 연구이에요. 골드워터는 "원시적인 것은 순수한 균질한 핵을 드러내기 위해 필요없는 강착의 후층을 벗겨냄으로써 잉태되고 도달한다"고 설명했어요.. 이러한 의미에서, 원시적인 것은 준비 도면이나 명상 없이 재료와 손수 표현되는 "단순한 통일성"과 같어요..
 
 
 
이 기본적인 정의 안에서, 골드워터는 예술가들이 원시 예술에 접근하는 방도에 따라 현대 미술 내에서 다양한 유형의 원시주의를 정교되면 하게된다면 묘사했어요..
 
 
그는 폴 고갱과 야수파, 각별히 헨리 마티스의 작품을 "로맨틱 원시주의"라고 묘사했어요.. 골드워터는 마티스와 다른 사람들의 스타일에 영향을 준 것은 원시 문화의 외부 형태라고 주장했어요.. 예술가들은 주제를 본질적이고 외적인 형태로 축소했고, 종종 나체의 인간상을 풍경이나 환경과 조화롭게 묘사해 산업화와 도시사회에 대항하는 자연스러운 균형감을 제안했어요..
 
 
골드워터는 독일 표현주의자들, 각별히 키르치네르와 디 브루케 그룹의 작품을 "원시적 개념의 내면화"인 "감정적 원시주의"와 동일시했어요.. 1910년 드레스덴에서 열린 고갱의 전시회와 부족 예술에 관한 그들만의 경험을 본 후, 이 예술가들은 원시 예술 형태에서 그들이 인지한 원시적이고 극단적인 감정의 이해와 공개에 초점을 맞췄어요..
 
 
골드워터는 대다수 피카소와 연관된 "지적 원시주의"를 정의했는데, 이는 보다 합리적이고 형식적인 접근을 유지하는 것처럼 보였어요.. 피카소에게 원시 미술은 형식적인 대화, 기하학적인 언어, 혹은 사물들에 내재된 무형의 측면에 관한 게었어요..
 
 
마침내, 골드워터는 각별히 다다이스트들과 초현실주의자들에 의해 정의된, 1920년부터 대다수 구성된 예술에서 "잠재적인 원시주의"를 발견했어요.. 원시적인 것은 잠재의식적인 충동이 창조적인 과정을 자유롭게 이끌도록 허용하는 것처럼 보였고, 창조적인 과정에 관한 "자동적인" 접근을 탐구하기 시작한 초현실주의자들에게 넓은 영감을 주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