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세계
초기 비잔틴 미술의 요약
sldkfjwnzldkwek
2022. 1. 7. 19:56
초기 비잔틴 미술과 유스티니아누스 1세 황제
산비탈레 교회의 이 모자이크 세부사항 (547년 이전)은 유스티니아누스 1세를 그의 정신적, 정치적 권위를 나타내는 후광과 왕관과 함께 묘사하고 있습니다.
비잔틴 건축과 예술의 꽃은 527-565년 유스티니아누스 황제 치세에 콘스탄티노플과 이탈리아 라벤나에서 건축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일어났습니다. 그의 가장 주목할 만한 기념물은 "거룩한 지혜"를 의미하는 하기아 소피아 (537)로, 거대한 돔과 빛이 가득한 내부가 있는 거대한 교회입니다. 하기아 소피아 성당의 많은 창문, 색깔 있는 대리석, 밝은 모자이크, 그리고 금색 하이라이트는 이후 비잔틴 건축의 표준 모델이 되었습니다.
유스티니아누스1세의 예술
이전의 폭동으로 불타버린 아야 소피아를 설계하기 위해, 유스티니아누스 1세는 밀레투스의 이시도르와 트랄레스의 안토니우스라는 두 명의 유명한 수자를 고용했습니다. 이시도레는 입체 기하학, 즉 고체 기하와 물리학을 가르쳤고 고대 그리스의 공학자이자 과학자인 아르키메데스의 첫 번째 작품 모음을 모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학자인 Anthemius는 빛을 한 점에 집중시키기 위해 표면을 배열하는 동안 단단한 기하학적 형태와 그것들의 관계에 대한 선구적인 연구를 썼습니다. 두 사람은 펜던트 사용을 개척하면서 기하학적인 원리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하기아 소피아 성당의 큰 돔을 설계했습니다. 돔의 네모난 밑면의 모서리에 있는 삼각형 지지대는 무게를 재분배하여 세인트루이스 대성당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돔을 짓는 것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또한 페던트를 사용한 베드로 대성당의 돔은 1590년 로마에서 완공되었습니다.
하기아 소피아를 짓고 장식하기 위해 10,000명의 장인들을 고용한 유스티니아누스 1세는 콘스탄티노플에 아이콘 페인팅, 상 조각, 에나메르, 모자이크 그리고 프레스코화 작업장을 세웠습니다. 미술사학자 H.W. Janson과 Anthony F.로요. 얀손은 그의 통치 기간 동안 "콘스탄티노플은 제국의 정치적 수도이자 예술적인 수도가 되었습니다…그가 후원한 기념물들은 그의 시대가 황금기였다는 주장을 정당화하는 웅장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국이 유스티니아누스 통치 기간 동안 지리적으로 가장 팽창했을 때, 비잔틴 예술과 건축은 오늘날의 터키, 그리스, 이탈리아의 아드리아 지방, 중동, 스페인, 북아프리카, 그리고 동유럽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다른 구조물들, 특히 그의 왕궁 접견실인 크리소트리클리노스도 똑같이 영향력이 있었지만, 콘스탄티노플의 다른 초기 구조물들처럼, 그 건물은 나중에 파괴되었습니다. 그 결과, 초기 비잔틴 혁신의 가장 좋은 예는 이탈리아 라벤나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