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세계
비잔틴 예술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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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1. 7. 15:04
비잔틴 미술, 건축, 회화, 그리고 중세 비잔틴 제국(콘스탄티노플을 중심으로)과 그 영향권에 들어간 다양한 지역에서 제작된 시각 예술입니다. 6세기에 처음으로 성문화 된 비잔틴 미술을 특징짓는 그림과 건축 양식은 1453년 터키에 의해 콘스탄티노플이 함락되면서 최종적으로 해체될 때까지 제국 내에서 놀라운 동질성을 유지했습니다. 비잔틴 미술에 대한 간략한 처리가 뒤따릅니다. 비잔틴 건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서양 건축을 참조하십시오. 기독교 동부요. 비잔틴 회화에 대한 처리는 서양 회화를 참고할수 있습니다.
비잔틴 미술은 거의 전적으로 종교적인 표현과 더 구체적으로, 신중하게 통제된 교회 신학을 예술 용어로 비인격적으로 번역하는 것에 관심을 가집니다. 그것의 건축과 회화의 형태는 이러한 우려에서 성장했고 개인의 기분에 따라 달라지기 보다는 엄격한 전통 안에서 완벽하고 균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그 결과 문체의 정교함과 표현력의 영성이 서양 미술에서 거의 필적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초기의 비잔틴 건축
가장 초기의 비잔틴 건축물은 이탈리아에서 발전된 종방향 바실리카 교회 계획에 의해 결정되었지만, 큰 돔과 궁전의 광범위한 사용을 선호했습니다. 그러나, 원형 돔은 그들을 지탱하는 벽의 세로 배열에 구조적으로나 시각적으로 적합하지 않았다; 따라서, 10세기까지, 교차로 위의 돔에서 나아가는 4개의 동등한 둥근 팔로 구성된 방사형 계획이 대부분의 지역에서 채택되었습니다. 이 중앙의 방사형 평면도는 동방 교회가 강조하는 위계적 우주관에 매우 적합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교회 예술의 도상 체계에서 분명하게 드러났으며, 벽화, 벽화, 그리고 교회의 금고의 내부를 완전히 건축과 그림 표현으로 덮은 모자이크 벽화에 그려졌습니다. 중앙 돔의 꼭대기에는 그리스도의 판토크라토르 (우주의 지배자)의 모습이 있었습니다. 그의 아래, 보통 돔의 바닥 둘레에는 천사와 대천사, 그리고 벽에는 성인들의 형상이 있었습니다. 성모 마리아는 종종 네 개의 방사형 팔 중 하나를 덮고 있는 반돔 위에 있는 것으로 그려졌습니다. 가장 낮은 영역은 회중들의 영역이었습니다. 그래서 교회 전체가 우주의 축소판을 형성했습니다. 성상 도식은 또한 전례도 반영했습니다: 서양 교회들처럼 벽을 따라 연대순으로 배치되는 대신, 성모 마리아와 그리스도의 삶의 이야기 장면들이 축제일의 행사로서 그 중요성을 위해 선택되었고 신학적 의미에 따라 교회 주변을 돌아다녔습니다.